@n-1590379753@n @n-1590379753 2020.06.19 #0 가계부 작성 방법에 대해 질문 드립니다. 예를 들어 ) 급여는 150이나 소득세10, 건강보험 10, 연금10 등 원천징수를 한 금액이 통장에 들어오고 있습니다. 그러면 가계부 작성은 180을 받았다고 작성하고 소득세, 건강보험 이런거는 지출로 잡아야 하는건가요? 다들 월급에서 공제되는 항목은 가계부에 어떻게 작성하고 반영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팔로우 게시물 저장 팔로우 게시물 저장
토마토마 토마 2020.06.19 #2 복식부기 가계부라는 편리한 툴로 자기가 관리하고픈 항목을 맘대로 정하면 된다고 봅니다. 1년간 내가 얼마나 소득세,건강보험을 떼이는지 알고 싶다면, 내 실제 총연봉을 관리하고 싶다면 다 기록하셔도 됩니다. 그러나 보통은 떼인 세금은 포기하고... 내가 관리할수 있는 실 소득으로 자산을 운영하고자 하기 때문에 통장에 입금된 금액만 수익으로 잡고 작성합니다.... 저도 그렇구 대부분 그럴거라 생각은 하는데...실제 조사는 안해봤습니다.^^! 팔로우 게시물 저장 1 1명 1 좋아요 (1) Loading... 관리자 1 팔로우 게시물 저장 1 좋아요 (1) Loading... 관리자 1 좋아요 (1) Loading... 관리자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