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실적에 포함되는 지출과 아닌 지출을 구분하여 등록하고싶습니다. 

1월에 백만원을 십개월 할부로 등록했을경우

2월부터는 카드 실적에 할부로 인한 십만원은 제외하고 계산하고싶습니다. 

즉 카드 결제대기금액과 카드 실적금액을 따로 확인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달 결제예정 백만원(실적 90만 + 할부 잔액 10만) 이고 카드 실적 요구가 백만원이라면

다음달 결제예정 백만원

이번달 카드 실적 요구 잔액 10만원

이런 식으로요

#1

이해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저도 사용자일 뿐이지만 아는 한도에서 말씀드립니다.

전월 일정액을 사용해야 이번달에 할인혜택등을 받은 카드를 사용하시는것 같네요.

결론적으로 아직 그런 기능은 구현되지 않고 있는것 같은데 개발자분께서 계속 노력하고 계시지 않을까요?

그러나 제 생각에는 카드사 마다 할부납부금 실적제외 말고도 다른 조건들이 많아서 구현이 쉽지 않을거라 예상됩니다.

제 카드의 경우 현금서비스 받은것도 제외되고요, 대형할인점 사용액, 통신사 요금, 주유 금액도 실적에서 제외됩니다.

카드사 맘대로 카드마다 조건이 천차만별이고, 수익이 안나면 조건을 바꾸기도 해서(물론 공지는 하지만) 쉽지 않을것입니다.

온블러는 자산관리 목적으로 사용하시고 카드 실적관리는 카드사 홈피에서 보시는게 편하실것 같습니다.

예로 하나카드는 홈피에 로그인하면 실적이 얼마남았다고 첫페이지에 뜹니다.

우리나 신한은 바로 보이지는 않던데 그런 경우는 카드사별로 확인 방법을 문의하는 수밖에 없을듯 합니다.

죄송합니다 제가 설명을 잘 못해서. 

실적을 보는 방법을 모르는게 아니라 가계부 작성하면서 한번에 볼 수 있으면 편할것같아서 의견 적어봤습니다. 

분류별로 디폴트값을 실적으로 넣고 안넣고 하는식으로 정해놓고 수정가능하게 해도 될거같기도 하고요. 

지금도 유사하게 실적제외되는 분야 만들어놓고 실적포함되는 분야만 통합 확인하고 있는데요

간단하게 말하자면 30만원 실적제한이면 26만원쓰면 4만원 남았다는 사실을 제가 한번 더 계산해야하는게 자동으로 계산해서 표기해주는 식으로 더 나아질 수 있다고 생각해서요. 

공짜로 얻어쓰는 입장에서 안해주셔도 감사한 마음 뿐입니다만 건의드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