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
#0

지출이나 수입을 같이 사용하는 마이너스통장


예로 국민은행 입출금 통장 잔액이 10만원이 있습니다.
마이너스대출 100만원 받아서 잔액이 110만원이 되었다면

자산계정에서 국민은행 마이너스대출로 계정을 하나 더 추가하셔야 합니다.
시작 잔액은 0원으로 하고 자산현황 포함, 지출 미사용, 수입 미사용
으로 추가합니다.


그리고 이체/대체 작성에서 출금을 (국민은행 마이너스대출 통장)을 선택, 입금을 (국민은행 입출금 통장)으로 선택 후 대출받은
100만원으로 이체합니다.

이렇게 하면 국민은행 입출금 통장 잔액은 110만원 국민은행 마이너스대출 잔액은 -100만원이 됩니다.

지출을 할 경우 국민은행 입출금 통장에서 지출을 하시면 됩니다.

대출을 상환을 한다면 이체/대체 작성에서 국민은행 마이너스대출에 입금을 하면 상환이 되는 것입니다.

 

대출을 추가로 더 받는다면 이체/대체 작성에서 출금계정에 국민은행 마이너스대출을 선택하시고 입금계정에 국민은행 입출금통장 선택한 후 

추가받은 금액만큼 입금 처리하시면 됩니다.

 

마지막 업데이트 12월 1, 10:56 오후 by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