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수익대체 선적용  

 

매월 계비수익이 발생되도록 하고 입금 전이므로 미수금으로 잡습니다. 하는 방법은 수입작성-고정수입-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사진처럼 시작일은 4/1일이 되게 하고 반복일은 매월1일이 되게 하고 입금계정은 미수금_회원명, 분류는 계비수입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수입대체.jpg

  

 단 고정거래로 등록했다고 이게 반영이 자동으로 되는게 아니므로 수입작성에 가셔서 4/1일이 부터 매월1일로 날자를 변경해보시면 고정수입등록해놓은 건들이 보이는데 각건을 한개씩 선택하고 입력을 눌러줘야 반영이 됩니다. 회원의 가입,탈퇴가 별로 없으신 모임이면 미리 몇개월치를 선적용해두셔도 됩니다. 그러면 선적용 해둔 달까지는 건드릴게 없습니다.  

  

 


4월분선적용.jpg

  

 

  

 

  

기본적인 셋팅이 끝났습니다. 그러면 초기에 자산현황을 보시면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3월달은 회원별로 미수금이 주욱 나옵니다. 만약 3월달에 입금을 아무도 안했다면 4/1일이 되면 미리 적용해둔 4월분계비가 미수로 잡히면서 3월에 잡힌 미수금+4월분계비가 되면서 미수금이 증가됩니다. 그러면 관리하는 사람은 자산현황에서 미수금만 유심히 보시면 됩니다. 몇개월치가 밀렸는지도 바로 파악이 됩니다.

  

 

  


초기상태.jpg

    

 

  
선적용을 한다는게 고정거래 등록해놓은걸 매달 수동으로 적용을 해놓는다는 말씀이시죠?
자동으로 몇달을 적용할수는 없죠?
네 고정거래 등록된걸 미리 매월 1일자로 가서 건별 클릭해서 입력 버튼 직접 눌러야됩니다.
자동으로 미리 등록되는게 아직 온블러가계부는 지원이 안되더라구요.
건의는 해놓았는데 현재 그런 기능까지는 없기 때문에 미리 4/1, 5/1, 6/1등등의 날자로 가서 고정거래를 건건히 클릭해서 입력 눌러서 선등록을 해두어야 합니다.
이렇게 선등록을 미리해두면 선등록해둔 달까지는 입금이 될때에 입금등록만 하면 됩니다.
#3
저도 처음엔 자동으로 등록되는줄 알았는데, 아니더군요. ^^